2017년 아이폰 3가지 버전
|
|
2017년 아이폰 3가지 버전, 기존 모델 2대 및 듀얼 엣지 모델
애플이 2017년에 세 대의 아이폰 모델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세 번째 모델은 삼성의 갤럭시 휴대폰과 유사한 커브드 올레드 스크린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습니다. “2017년 모델에는 4.7인치 모델, 5.5인치 모델이 있을 것이며, 이 외에는 프리미엄 휴대폰인 5.5인치 혹은 커다란 스크린을 가지고 있고, 양측이 구부러진 형태의 휴대폰이 함께 출시될 것.” 이라고 일본의 니케이 측은 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두 모델은 플랫 스크린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보 제공자는 올레드 테크놀로지에 대해서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커브드 스크린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S7 엣지는 수퍼 아몰레드 패널을 사용하고 있죠. 두 개의 아이폰이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인지, 전통적인 LTP(저온폴리실리콘)을 계속해서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후자의 시각은 IHS 디스플레이서치의 수석 디렉터 David Hsieh에 의해서 지지되고 있는 가설인데요. 그는 또한 삼성이 애플의 독자적인 올레드 패널 공급업체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요구하는 수요를 모두 공급해줄 수 없다고 하더라도 안정적인 기술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7년형 아이폰 모델은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을 것이며, 병합된 터치 ID와 카메라 부품 등이 주요하게 변경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변화는 올해 곧 출시될 아이폰에서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