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A10 프로세서 TSMC 칩셋
|
|
아이폰7 A10 프로세서 TSMC 칩셋
삼성은 아이폰 애플을 위해서 여러 개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에 삽입되는 A9 프로세서를 TSMC와 공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7에 들어갈 프로세서를 공급한다는 사실도 거의 확실시 되어 있고요. 하지만 소문에 의하면,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는 공급할 유일한 회사가 되기 위해서 삼성을 몰아낼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TSMC가 A10이라고 불리는 애플의 차세대 프로세서를 생산할 유일한 회사로 임명된 바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10 나노미터 제조 기술에 만족하고 있으며, 단일한 공급 업체에 차세대 휴대폰 프로세서를 맡기려고 결정하였다고 하는데요.
TSMC는 2016년 6월을 기점으로 A10 프로세서를 대량 생산하기로 시작했으며, 이는 새로운 아이폰이 전통적으로 가을에 등장하는 것을 염두에 둔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을 매년마다 엄청난 수로 팔아 치우기 때문에, 공급 업체 또한 많은 수익을 거둬들이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A9 제품을 삼성이 TSMC와 함께 제작하고 있었더라도, 삼성의 반도체 사업은 적잖은 수익을 올리고 있었지만, 애플의 A10 칩셋 생산에서 지목되지 않을 경우 많은 수익을 잃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삼성은 이를 놓치지 않고 또 다른 고객을 맞아 들인 것 같은데요. 아마도 퀄컴의 스냅드래곤 820을 제조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글]